facebook image 경희대학교

wrap

바로가기 메뉴
본문 바로가기
주메뉴 바로가기
  • 로그인
  • 발전기금
  • 인포21
  • Webmail
  • kor

대학

교육목표

교육철학

간호과학대학의 교육철학은 경희대학교의 설립이념인 "문화세계의 창조"에 근간을 두고 간호대상자(개인, 가족, 지역사회)의 안녕을 도모하기 위하여 동서간호의 학문적 접근을 통해 인간, 환경 , 건강, 간호에 대한 전문직 간호사로서의 가치관을 확립하는데 있다.

  • 인간이란 신체적, 정신적, 심리사회적, 문화적, 영적 통합체로서 자기지향적이며 변화하는 내 • 외적 환경과 역동적으로 상호작용하는 개체이다.
  • 환경이란 간호의 대상자인 개인, 가족, 지역사회를 둘러싸고 있는 물리, 정신, 심리적, 사회 문화적 상황이다.
  • 건강이란 인간으로 하여금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균형과 조화를 이루며 역동적 안녕 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말한다.
  • 간호란 동서간호의 통합적 접근을 통하여 간호대상자의 건강 회복, 유지, 증진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행위이다.

교육목적

본 대학의 교육목적은 ‘건강한 문화세계 실현에 기여하는 창의적인 전문직 간호인재 양성’이다. 이는 더 나은 인간의 건강한 삶과 건강한 사회구현을 위해 인간애와 소통을 기반으로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갖추고 간호의 전문화를 실현하며 간호전문직 발전에 기여하는 간호사를 육성하고자 하는 것이다.
 

 

교육목표

프로그램 학습성과

  • 다양한 교양, 전공지식을 통합적으로 실무에 적용한다.
  • 언어적 비언어적 상호작용을 통한 치료적 의사소통술을 적용한다.
  • 비판적 사고에 근거한 임상적 추론을 통해 간호를 수행한다.
  • 법과 윤리적 기준에 따라 안전하고 질적인 간호를 수행한다.
  • 보건 의료팀과 협력하고, 간호 전문직 리더십을 개발한다.
  • 보건의료 정책변화를 인지하고 인구집단 건강관리에 최신보건기술을 활용한다.